미샤 SWOT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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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9 0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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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전문점을 이용 한다면 전문점을 이용하는 고객 수는 한정되어 있고 저가브랜드가 많아진다면 미샤의 입지는 좁아지고 중간상의 원가절감 압력에 놓이기 쉽다. 브랜드샵을 운영하는 다수의 점주들은 과거보다 매장수가 급격하게 늘어나면서 결국은 나눠먹기 형국으로 치달으면서 효율이 지속적으로 떨어지고 있다는 지적이다. 그러나 미샤는 단독 브랜드샵이므로 미샤 매장을 찾는 고객은 미샤만을 구매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다른 브랜드와 공간적으로 격리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브랜드를 견제하기에 용이하다.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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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샤 SWOT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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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SSHA
SWOTanalysis
1. Strength (강점)
- 다양한 제품군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아 미샤는 프로슈머를 바탕으로 직접들은 소비자의견을 이용하여 하루平均(평균) 40~50개의 신제품 아이디어를 얻고 기초 화장품부터 기능성화장품은 물론 최근 웰빙 열풍을 반영하여 자연주의 화장품, 웰빙 화장품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아
- 단독 브랜드샵을 가짐으로써 다른 브랜드를 견제하기에 용이하다. 지난 몇 년간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해왔던 브랜드 샵 매장들이 서서히 지쳐가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다아 초기의 모습과는 달리 점차 효율이 떨어지고 있다는 것이다. 150만이 넘는 뷰티넷의 회원이 말해주듯이 미샤는 온 라인조직을 이용하여 제품개발의 시간과 비용을 단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온 라인 판매망, 모니터요원을 통한 marketing 效果 등을 누리고 있다아
2. Weakness (약점)
- 브랜드 샵의 한계
전문점을 밀어내고 시판 부문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브랜드샵이 한계를 드러내는 분위기다. 전국의 중심상권의 경우는 동일 브랜드샵이 3개 이상은 기본이고 주요 역세권만 해도 2개 이상은 일반적인 …(투비컨티뉴드 )
미샤 SWOT분석
다.
- 프로슈머에서도 언급했듯이 미샤와 다른 저가브랜드와의 가장 큰 차이점은 충성도 높은 온 라인 고객의 확보이다. 특히 최근에는 경쟁 브랜드샵 매장만이 아닌 동일 브랜드샵 매장도 늘어나고 있어 효율 감소는 시간이 갈수록 더욱 커질 것이라는 展望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