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marketing 의 정의 과 特性(특성) 및 事例(사례)analysis과 efficacy적인 수행방법, SWOT 조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3 21:43
본문
Download : 관계마케팅의 개념과 특성 및 사례분석과 효과적인 수행방법, SWOT 조사분석.ppt
Berry와 Gronroos 모두 고객과의 관계를 수립하고 유지하며 강화하는 것을 관계마케
팅의 요체로 보고 있다
관계마케팅의 정이
관계마케팅의 정이
내 용
위와 같은 관계마케팅의 정이는 아래와 같은 내용을 함축하고 있다
▶ 장기적인 고객관계의 형성
: 관계마케팅의 key point(핵심) 이념은 장기적인 고객관계의 형성이다. 이런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세가지 실무적인 문제가 해결되어야 한다.
관계마케팅의 개념과 특성 및 사례분석과 효과적인 수행방법, SWOT 조사분석 , 관계마케팅의 개념과 특성 및 사례분석과 효과적인 수행방법, SWOT 조사분석경영경제레포트 , 관계마케팅 개념과 특성 사례과 효과적인 수행방법 SWOT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관계마케팅의 개념과 특성 및 사례분석과 효과적인 수행방법, SWOT 조사분석.ppt( 92 )
관계marketing 의 정의 과 特性(특성) 및 事例(사례)analysis과 efficacy적인 수행방법, SWOT 조사analysis
설명
관계marketing 의 정의 과 特性(특성) 및 事例(사례)analysis과 efficacy적인 수행방법, SWOT 조사analysis
관계마케팅,개념과,특성,사례과,효과적인,수행방법,SWOT,경영경제,레포트
순서
관계마케팅의 槪念과 속성 및 事例分析(분석)과
효율적인 수행방법, SWOT 조사分析(분석)
목 차
1
관계마케팅의 정이
2
관계마케팅의 특징
3
관계마케팅의 효율
4
관계마케팅의 적용대상
5
관계마케팅의 실천단계 및 실천수단
6
관계마케팅의 事例
7
부동산에 접목시킨 관계마케팅
8
課題후기
정 의
관계란 사전적 의미로는‘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물 등, 둘 이상이 설로 걸리는 상태’
를 말한다.
첫째, 현 고객 및 잠재고객에 대한 철저한 데이터베이스의 구축
둘째, 목표(目標)고객 개인별로 差別(차별) 화 된 개인 대 개인의 마케팅 프로그램(program]) 수립
셋째, 고객의 교환행위를 지속적으로 감시 分析(분석)
▶ 고객과의 관계강화를 통한 일반고객의 단골 고객화
: 고객과의 관계를 교환의 중요 수단으로 보고 고객과의 장기적인 유대관계를…(To be continued )
다.
Berry는 고객관계를 수립하고(establishing), 유지하며(maintaining), 강화하는(enfor
cing) 것으로 Gronroos는 마케팅에서의 관계를 거래 당사자들의 목표(目標)가 달성되도록
고객관계를 수립, 유지, 강화하고 상업화 하는 것으로 정이하였다. 관계마케팅이란 이러한 「관계」槪念을 도입하고 관계마케팅을“고객” 등
이해관계자와의 강한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며 발전시키는 마케팅 활동으로 정이하고
있다 그러나 여러 학자들에 의한 관계마케팅의 정이는 다양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