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secc.or.kr 소비자 행동分析 > djsecc4 | djsecc.or.kr shopping

소비자 행동分析 > djsecc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djsecc4

소비자 행동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30 05:09

본문




Download : 소비자 행동분석.hwp




내용 , 소비자 행동분석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내용




구매의사, 의사결정 과정 등 소비자 행동을 分析한 리포트입니다.
다. 품질에 높은 관여도를 보이는 김 모씨는 냉장고를 구입하면서 가격은 비싸지 만 품질이 좋은 냉장고를 구입 할 수도 있고 최 모씨는 서비스가 좋은 S사의 냉장고를 구 입할 수도 있따 이와같이 여러 가지 제품에 대한 관여도와 한 제품의 내용에 대한 관여도 는 소비자마다 反應(반응)이 다르게 나타난다.

설명
순서

Download : 소비자 행동분석.hwp( 17 )




3.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影響요인

1) 개인적 요인
- 관여도 : 관여도는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여러 가지 제품이나 ( 냉장고, 악세사리, 운동기구) 제 품구성내용 ( 품질, 가격, 서비스 ) 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정도 라고 할 수 있따 제품에 대 한 관여도는 여러 가지 형태로 나타나는데 예를 들면 이 모씨는 휴지 한 통을 구입하는 의 사 결정은 오래 걸리지 않고 신중하게 고민하지 않는 반면에 냉장고를 구입 할 때는 그가 알고있는 많은 정보를 동원해서 가격, 품질, 서비스 등을 최상의 것으로 구입하려 노력할 것이다. 또 저 관여도 상품인 휴지등은 쿠폰이나 경품 등을 걸어서 습관적으로 자사의 상품을 구매하게 하거나 연 …(skip)



소비자%20행동분석_hwp_01.gif 소비자%20행동분석_hwp_02.gif 소비자%20행동분석_hwp_03.gif 소비자%20행동분석_hwp_04.gif 소비자%20행동분석_hwp_05.gif 소비자%20행동분석_hwp_06.gif


소비자 행동分析
레포트/경영경제
구매의사, 의사결정 과정 등 소비자 행동을 분석한 리포트입니다. 따라서 관여도에 따른 효과(效果)적인 마케팅 戰略이 요 구된다 예를 든다면 금액이 높은 냉장고에 대한 마케팅은 구체적인 정보의 제공과 더불어 제품의 질이 우수함과 실용성, 가격 등에서 장점(長點)이 될만한 부분을 공략한다. 즉, 휴지 한 통은 저 관여도 제품이고 냉장고는 고 관여도 제품이 된다 또 냉장고 를 구입함에있어 가격에 민감한지, 서비스에 민감한지, 품질에 민감한지는 소비자마다 성향 을 달리한다.
전체 18,07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djsecc.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