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secc.or.kr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 > djsecc4 | djsecc.or.kr shopping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 > djsecc4

본문 바로가기

djsecc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10:45

본문




Download :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hwp





ex) 현대자동차는 다이너스티, 그랜저, 소나타, 아반떼, 엑센트와 같이 각 세분시장의 욕구에 맞는 차별화 된 모델들을 출시함으로써 전체 승용차시장에서 선도적 지위를 차지했음
② 기업은 시장세분화를 통해 숨어 있는 소비자의 욕구를 발견, 새로운 시장기회를 찾아낼 수 있다
ex) 현재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맥주회사인 밀러사는 1980년대 초반 시장조사를 통하여 맥주의 다량사용자들이 맥주의 높은 칼로리로 인해 비만과 건강을 걱정하고 있음을 발견하였다.
③ 마케터는 시장세분화를 통하여 자사상표들간의 불필요한 경쟁을 방지할 수 있다
ex) 의류업체인 E-Land는 네 개의 유사한 중저가 캐주얼 상표를 갖고 있으며 인접한 지역에 매장을 배치함으로써 자사상표들간에 경쟁을 유발시키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시장세분화 ,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1. 시장세분화의 개념(槪念)

2. 시장세분화의 도입배경

3. 시장세분화의 요건

4. 시장세분화 기준

5. 시장세분화의 기준에 따른 정보충족 정도

6. 시장세분화의 예 -의류산업-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시장 세분화 事例
-事例연구- 나이기준에 따른 의류시장세분화
-시장세분화 事例 - 지역에 따른 시장세분화
-연령과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시장세분화 事例
-소득에 따른 시장세분화 事例

7. `인터넷(Internet)`이라는 새로운 변수


1. 시장세분화의 개념(槪念)
1) 시장세분화 - 비슷한 성향을 가진 사람들을 다른 성향을 가진 사람들의 집단과 분리하여 하나의 집단으로 묶는 과정
- 목적달성을 위해서 change(변화)하는 시장을 적절한 기준을 이용하여 세분화함으로서 효율적인 marketing strategy을 수립하기 위한 방법
▶하나의 세분시장 외에서는 상호간에 이질성이 극대화 되야 되고, 세분시장 내에서는 동질성이 극대화되어야 한다. 그러나 실제로 네 개의 상표들을 면밀한 시장조사를 통하여 다음과 같이 별개의 세 분 시장을 目標(목표)로 하고 있으며, 점포들을 한 곳에 묶어 고객인력…(To be continued )



시장세분화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Download :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hwp( 99 )



,경영경제,레포트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

다.

순서


시장세분화에%20관한%20연구_hwp_01.gif 시장세분화에%20관한%20연구_hwp_02.gif 시장세분화에%20관한%20연구_hwp_03.gif 시장세분화에%20관한%20연구_hwp_04.gif 시장세분화에%20관한%20연구_hwp_05.gif 시장세분화에%20관한%20연구_hwp_06.gif

시장세분화에 관한 내용입니다.
시장세분화에 관한 내용입니다. 이에 따라 이 세분시장에 대해 기존 맥주보다 칼로리라 낮은 라이트 맥 주를 출시함으로써 점유율 7위에서 2위로 도약할 수 있었다.
2) 전체 시장을 세분시장으로 나누는 이유 -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를 무시하고 하나의 제품만으로는 제품시장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기가 어렵기 때문
3) 시장세분화를 실시하는 목적
① 시장세분화를 통해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해 이들의 요구를 보다 잘 충족시킴.
- 하나의 제품으로 전체 시장을 공략하기 보다 각 세분시장이 원하는 차별적 제품의 개발을 통해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것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djsecc.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djsecc.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