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나이키, 프로스펙스 마케팅 전략analysis [`A+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4 01:51본문
Download : [마케팅원론] 나이키, 프로스펙스 마케팅 전략분석 [`A+레포트`].hwp
1971년에는 사내모집을 통해 나이키라는 독자적인 브랜드를 개발해내게 된다
`나이키`라는 말은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승리의 여신
`니케`의 이름을 따온 것이고 심벌마크인 스우시 (SWOOSH)는 당시 포틀랜드 주립대학에서 광고를 전공 하던 캐롤린 데이비슨이라는 대학생에게 35달러를 주고 디자인을 하게 된다
1979년에 이르러 나이키는 선두업체로서 가장 인기 있 는 회사 가운데 하나가 되었다. 그런 다 음 그것을 잘라 신발의 밑창에 아교로 접착시켰다.
analysis한 課題입니다^^
목차
▶나이키…p4
1.intro …p5
2.우리나라에서의 현재 위치…p5
3.나이키 책략…p6
1)현재 목표(goal) 및 책략
2)4P 책략
3)SWOT 分析(분석)
4.경쟁자 상황…p11
5.나이키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p12
6.시사점…p13
▶프로스펙스…p14
1.intro …p15
2.4P 책략…p15
3.SWOT…p17
4.프로스펙스의 책략 分析(분석)…p17
5.프로스펙스가 나아가야 할 방향 및 시사점…p20
1. 나이키 origin
운동화, 운동복, 이와 관계 있는 액세서리 등을 디자인하고 판매하는 회사로서 1972년 필립 나이트(Philip Knight)와 오리건대학교 육상코치였던 빌 보워먼(Bill Bowerman)에 의하여 출발하였다. 첫해의 매상고는 8,000달러였으며 신발로 벌어 들인 이윤은 250달러에 불과하였다. 얼마 후 에어로빅붐에 편승한 리복(Reebok International Ltd.)에게 정상의 자리를 빼앗기게 되자 스포츠 종류에 따라 신발을 다양화함으로써 리복을 공략하였다. 이 신발로 나이키는 커다란 성공을 거두 었고 1970년대의 가장 혁신적인 신발 제조업체로 명성을 높였다...아무쪼록...여러분들도 꼭 A+받으세여^^나이키,프로스펙스마케팅 , [마케팅원론] 나이키, 프로스펙스 마케팅 전략분석 [`A+레포트`]경영경제레포트 ,
전 서울Y대학교에 다니고 있고......
설명
아무쪼록...여러분들도 꼭 A+받으세여^^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Download : [마케팅원론] 나이키, 프로스펙스 마케팅 전략분석 [`A+레포트`].hwp( 79 )
이課題는 나이키와 프로스펙스의 마케팅 전략을
정말 열심히 조사한 課題입니다^^
다.
그는 대학 시절의 코치였던 보워먼에게 도움을 청하였고, 보워먼은 아내가 사용하는 와 플 굽는 틀을 바라보다가 틀 속에 약간의 고무를 집어넣고 고무 와플을 만들었다...
당연히A+받았구요..
,경영경제,레포트
이과제는 나이키와 프로스펙스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한 과제입니다^^전 서울Y대학교에 다니고 있고......정말 열심히 조사한 과제입니다^^당연히A+받았구요..교수님 칭찬도 많이 받았습니다. 두 회사는 한동안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선수들의 reaction 은 좋았다. 얼마 후 신발을 직접 생산하기 처음 하면서 회 사를 차리고 회사 이름을 나이키로 하였다.
그 뒤 나이…(skip)
나이키,프로스펙스마케팅
[마케팅원론] 나이키, 프로스펙스 마케팅 전략analysis [`A+보고서`]
교수님 칭찬도 많이 받았습니다. 수 축이 잘될 뿐 아니라 탄력도 훌륭하였던 것이다.
오리건대학교와 스탠퍼드 경영대학원을 졸업한 나이트는 가진 것이 아무 것도 없어 트 럭에 러닝슈즈를 싣고 운동경기장을 찾아가 판매활동을 처음 하였다. 상품 이름은 블루리본 스포츠(Blue Ribbon Sports:BRS)라 하였다. 그리고 자신이 코치하는 팀의 선수들에 게 그 신발을나누어주고는 그것을 신고 뛰어 보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