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공통)(아프가니스탄,난민,아프가니스탄특별기여자집단,유아,다文化교육프로그램(pr…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3 10:01
본문
Download :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공통)(아프가니스탄,난민,아프가니스탄특별기여자집단,유아,다문화교육프로그램,평생교육기관,시민교육).hwp
2) program이 필요한 이유
(…(省略)
최근 이슬람 무장조직 탈레반이 약 20년 만에 아프가니스탄을 완전히 장악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아프가니스탄을 탈출하고자 필사의 노력을 하고 있다. 이들 중 우리나라의 대 아프가니스탄 협력 사업에 함께 했던 현지인 직원과 가족 390명이 2021년 8월 26일에 우리나라에 입국하 ,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공통)(아프가니스탄,난민,아프가니스탄특별기여자집단,유아,다문화교육프로그램,평생교육기관,시민교육)교육학과방송통신 , 방송통신대학교 기말시험 교육사회학 아프가니스탄 난민 아프가니스탄특별기여자집단 유아 다문화교육프로그램 평생교육기관 시민교육
다. 이들 중 우리나라의 대 아프가니스탄 협력 사업에 함께 했던 현지인 직원과 가족 390명이 2021년 8월 26일에 우리나라에 입국하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과제물)교육사회학(공통)[과제명] 배경최근 이슬람 무장조직 탈레반이 약 20년 만에 아프가니스탄을 완전히 장악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아프가니스탄을 탈출하고자 필사의 노력을 하고 있다.배경
교육사회학(공통)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해결해야할문제물)
순서
[해결해야할문제명]
방송통신대학교,기말시험,교육사회학,아프가니스탄,난민,아프가니스탄특별기여자집단,유아,다문화교육프로그램,평생교육기관,시민교육,교육학과,방송통신
Download :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공통)(아프가니스탄,난민,아프가니스탄특별기여자집단,유아,다문화교육프로그램,평생교육기관,시민교육).hwp( 43 )
방송통신/교육학과
설명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공통)(아프가니스탄,난민,아프가니스탄특별기여자집단,유아,다文化교육프로그램(program]) ,平生敎育(평생교육)기관,시민(市民)교육)
(아프가니스탄,난민,아프가니스탄특별기여자집단,유아,다문화교육프로그램,평생교육기관,시민교육)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1%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EA%B3%B5%ED%86%B5)(%EC%95%84%ED%94%84%EA%B0%80%EB%8B%88%EC%8A%A4%ED%83%84,%EB%82%9C%EB%AF%BC,%EC%95%84%ED%94%84%EA%B0%80%EB%8B%88%EC%8A%A4%ED%83%84%ED%8A%B9%EB%B3%84%EA%B8%B0%EC%97%AC%EC%9E%90%EC%A7%91%EB%8B%A8,%EC%9C%A0%EC%95%84,%EB%8B%A4%EB%AC%B8%ED%99%94%EA%B5%90%EC%9C%A1%ED%94%84%EB%A1%9C%EA%B7%B8%EB%9E%A8,%ED%8F%89%EC%83%9D%EA%B5%90%EC%9C%A1%EA%B8%B0%EA%B4%80,%EC%8B%9C%EB%AF%BC%EA%B5%90%EC%9C%A1)_hwp_01.gif)
(아프가니스탄,난민,아프가니스탄특별기여자집단,유아,다문화교육프로그램,평생교육기관,시민교육)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1%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EA%B3%B5%ED%86%B5)(%EC%95%84%ED%94%84%EA%B0%80%EB%8B%88%EC%8A%A4%ED%83%84,%EB%82%9C%EB%AF%BC,%EC%95%84%ED%94%84%EA%B0%80%EB%8B%88%EC%8A%A4%ED%83%84%ED%8A%B9%EB%B3%84%EA%B8%B0%EC%97%AC%EC%9E%90%EC%A7%91%EB%8B%A8,%EC%9C%A0%EC%95%84,%EB%8B%A4%EB%AC%B8%ED%99%94%EA%B5%90%EC%9C%A1%ED%94%84%EB%A1%9C%EA%B7%B8%EB%9E%A8,%ED%8F%89%EC%83%9D%EA%B5%90%EC%9C%A1%EA%B8%B0%EA%B4%80,%EC%8B%9C%EB%AF%BC%EA%B5%90%EC%9C%A1)_hwp_02.gif)
(아프가니스탄,난민,아프가니스탄특별기여자집단,유아,다문화교육프로그램,평생교육기관,시민교육)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1%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EA%B3%B5%ED%86%B5)(%EC%95%84%ED%94%84%EA%B0%80%EB%8B%88%EC%8A%A4%ED%83%84,%EB%82%9C%EB%AF%BC,%EC%95%84%ED%94%84%EA%B0%80%EB%8B%88%EC%8A%A4%ED%83%84%ED%8A%B9%EB%B3%84%EA%B8%B0%EC%97%AC%EC%9E%90%EC%A7%91%EB%8B%A8,%EC%9C%A0%EC%95%84,%EB%8B%A4%EB%AC%B8%ED%99%94%EA%B5%90%EC%9C%A1%ED%94%84%EB%A1%9C%EA%B7%B8%EB%9E%A8,%ED%8F%89%EC%83%9D%EA%B5%90%EC%9C%A1%EA%B8%B0%EA%B4%80,%EC%8B%9C%EB%AF%BC%EA%B5%90%EC%9C%A1)_hwp_03.gif)
(아프가니스탄,난민,아프가니스탄특별기여자집단,유아,다문화교육프로그램,평생교육기관,시민교육)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1%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EA%B3%B5%ED%86%B5)(%EC%95%84%ED%94%84%EA%B0%80%EB%8B%88%EC%8A%A4%ED%83%84,%EB%82%9C%EB%AF%BC,%EC%95%84%ED%94%84%EA%B0%80%EB%8B%88%EC%8A%A4%ED%83%84%ED%8A%B9%EB%B3%84%EA%B8%B0%EC%97%AC%EC%9E%90%EC%A7%91%EB%8B%A8,%EC%9C%A0%EC%95%84,%EB%8B%A4%EB%AC%B8%ED%99%94%EA%B5%90%EC%9C%A1%ED%94%84%EB%A1%9C%EA%B7%B8%EB%9E%A8,%ED%8F%89%EC%83%9D%EA%B5%90%EC%9C%A1%EA%B8%B0%EA%B4%80,%EC%8B%9C%EB%AF%BC%EA%B5%90%EC%9C%A1)_hwp_04.gif)
(아프가니스탄,난민,아프가니스탄특별기여자집단,유아,다문화교육프로그램,평생교육기관,시민교육)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1%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EA%B3%B5%ED%86%B5)(%EC%95%84%ED%94%84%EA%B0%80%EB%8B%88%EC%8A%A4%ED%83%84,%EB%82%9C%EB%AF%BC,%EC%95%84%ED%94%84%EA%B0%80%EB%8B%88%EC%8A%A4%ED%83%84%ED%8A%B9%EB%B3%84%EA%B8%B0%EC%97%AC%EC%9E%90%EC%A7%91%EB%8B%A8,%EC%9C%A0%EC%95%84,%EB%8B%A4%EB%AC%B8%ED%99%94%EA%B5%90%EC%9C%A1%ED%94%84%EB%A1%9C%EA%B7%B8%EB%9E%A8,%ED%8F%89%EC%83%9D%EA%B5%90%EC%9C%A1%EA%B8%B0%EA%B4%80,%EC%8B%9C%EB%AF%BC%EA%B5%90%EC%9C%A1)_hwp_05.gif)
(아프가니스탄,난민,아프가니스탄특별기여자집단,유아,다문화교육프로그램,평생교육기관,시민교육)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1%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EA%B3%B5%ED%86%B5)(%EC%95%84%ED%94%84%EA%B0%80%EB%8B%88%EC%8A%A4%ED%83%84,%EB%82%9C%EB%AF%BC,%EC%95%84%ED%94%84%EA%B0%80%EB%8B%88%EC%8A%A4%ED%83%84%ED%8A%B9%EB%B3%84%EA%B8%B0%EC%97%AC%EC%9E%90%EC%A7%91%EB%8B%A8,%EC%9C%A0%EC%95%84,%EB%8B%A4%EB%AC%B8%ED%99%94%EA%B5%90%EC%9C%A1%ED%94%84%EB%A1%9C%EA%B7%B8%EB%9E%A8,%ED%8F%89%EC%83%9D%EA%B5%90%EC%9C%A1%EA%B8%B0%EA%B4%80,%EC%8B%9C%EB%AF%BC%EA%B5%90%EC%9C%A1)_hwp_06.gif)
1. 한국에 입국한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 집단에서 유아(3∼5살), 초등(6∼11살), 중등(12∼17살), 성인부모 네 집단 중 한 집단을 선택하여 이들이 재학할 학교(유치원 포함)에서 어떤 교육 program을(what) 어떤 이유에서(why) 어떤 방식으로(how) 실시할 수 있을까에 대해 제안서를 작성하시오(25점, 1.5∼2페이지).
1) program introduce
2) program이 필요한 이유
(1) 교육매체로서 영상의 effect성
(2) culture다양성 증진 교육의 필요성(必要性)
3) program 실행 및 운영방법
2) 지歷史회에서의 시민(Citizen)교육 차원에서 다culture교육 추진기관 또는 지歷史회 lifelong education 기관을 통해 한국인인 이웃, 즉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들과 이웃으로 살아가는 지역주민들에게 어떤 교육 program을(what) 어떤 이유에서(why) 어떤 방식으로(how) 실시할 수 있을가에 대해 제안서를 작성하시오(25점, 1.5∼2페이지).
1) program introduce
2) program이 필요한 이유
3) program 실행 및 운영방법
서지사항
1. 한국에 입국한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 집단에서 유아(3∼5살), 초등(6∼11살), 중등(12∼17살), 성인부모 네 집단 중 한 집단을 선택하여 이들이 재학할 학교(유치원 포함)에서 어떤 교육 program을(what) 어떤 이유에서(why) 어떤 방식으로(how) 실시할 수 있을까에 대해 제안서를 작성하시오(25점, 1.5∼2페이지).
1) program introduce
특별기여자 집단 중 유아(3∼5살)를 대상으로 [영상을 활용한 다culture 교육program] 제안하고자 한다. 본 program은 유아들을 대상으로 culture다양성을 증진하는데 이바지할 수 있는 영상 자료(資料)를 활용하여 교육을 진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