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secc.or.kr 실학교육사상 > djsecc7 | djsecc.or.kr shopping

실학교육사상 > djsecc7

본문 바로가기

djsecc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실학교육사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8 20:46

본문




Download : 실학교육사상.hwp






순서

Download : 실학교육사상.hwp( 39 )



② 이익

성호 이익은 반계를 계승하여 조선에 대한 실용.실증의 실학을 주장하고 나섰다.”한 말에서 진지의 분기점을 말하였다. 혹 힘이 부족하고 질환이 많다 하는…(drop)

9. 인재양성의 편벽을 분개하였다. 성호는 교육의 목적을 개인 향상에 두었는데 그의 교육방법과 교육관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여자는 아침 저녁 공양과 제 사준비, 손님맞이와 베짜기의 기술과 근검효경의 덕과 남녀유별의 예절이면 족 하고 독서나 책을 집어드는 것을 해서는 안된다고 하였다.
교육방법 :

1. 日新全功(일신전공) - 날마다 새로워서 공을 온전히 할 것.

2. 驟進工夫(취진공부) - 박력을 가지고 나아갈 것.

3. 求新好奇(구신호기) - 새롭고 기이한 것을 좋아할 것.

4. 不失基時(불실기시) - 때를 잃지 말 것.

5. 書牘(서독)질의 - 글로 써서 질문 할 것.

6. 敬玩(경완)서적 - 서적을 사랑하고 공경할 것.

7. 진리를 간략히 포착할 것

성호는 분분한 理論(이론)에 미혹하여 요령을 잃고 번다한 변설에 시간이 낭비되어 실천에 겨를을 잃는 것을 반대하였다.

8. 進止(진지)

나아감과 멈춤 두 가지 학문의 성불성이 있는 것이니 공자가 안연에게 한 “나 는 그 나아감을 보았으나 아직 멈추는 것을 보지 못하였다. “혹 사고가 있다 혹 말탈 장비가 없다.


실학교육사상



,인문사회,레포트


실학교육사상
설명


실학교육사상_hwp_01.gif 실학교육사상_hwp_02.gif 실학교육사상_hwp_03.gif 실학교육사상_hwp_04.gif 실학교육사상_hwp_05.gif 실학교육사상_hwp_06.gif






레포트/인문사회
실학교육사상 , 실학교육사상인문사회레포트 ,
다.

10. 여자교육관

성호의 여자교육관은 예전의 때를 벗지 못하였다.

Total 18,101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djsecc.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djsecc.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