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학교통일교육의 내용과 실천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03:54
본문
Download : 학교통일교육의 내용과 실천방향.hwp
그러나 교육현장에서 제기되는 다양한 문제에 대해 아직은 충분히 검증된 해결대책이나 대안이 마련되고 있지 않음이 사실이다. 첫째 통일의 상대방인 북한의 모습에 대해 학생들에게 어떻게 설명(explanation)해야 하는가, 둘째 민족자결이라고 하면서 미국 등 주변국과의 관계는 어떻게 설명(explanation)해야 하는가, 셋째 우리 사회의 가치인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를 주장하면서 어떻게 북한과 대화를 통해…(투비컨티뉴드 )
학교통일교육,학교교육,교육현장,사범교육,레포트
설명
[학교] 학교통일교육의 내용과 실천방향
다.
Ⅰ. 학교통일교육의 실제, Ⅱ. 학교통일교육의 전제, 1. 통일문제의 이중성 인식, 2. 통일환경의 변화 이해, 3. 통일과정과 우리의 선택, Ⅲ. 학교통일교육의 범주 , 1. 통일교육의 법적 토대, 2. 통일교육의 이념적 바탕, 3. 통일교육의 내용체계, Ⅳ. 학교통일교육의 실천방향, 1. 학교교육과정에의 반영 강화, 2. 통일교육교재 및 프로그램의 개발 보급, 3. 학교교육현장에서의 합의 도출 노력 , 4. 학생들의 통일후계세대 의식 함양, FileSize : 69K , [학교] 학교통일교육의 내용과 실천방향사범교육레포트 , 학교통일교육 학교교육 교육현장
순서






Ⅰ. 학교통일교육의 실제, Ⅱ. 학교통일교육의 전제, 1. 통일문제의 이중성 인식, 2. 통일環境의 變化 이해, 3. 통일과정과 우리의 선택, Ⅲ. 학교통일교육의 범주 , 1. 통일교육의 법적 토대, 2. 통일교육의 이념적 바탕, 3. 통일교육의 내용체계, Ⅳ. 학교통일교육의 실천방향, 1. 학교교육과정에의 반영 강화, 2. 통일교육교재 및 program의 개발 보급, 3. 학교교육현장에서의 합의 도출 노력 , 4. 학생들의 통일후계세대 의식 함양, 資料크기 : 69K
Download : 학교통일교육의 내용과 실천방향.hwp( 22 )
레포트/사범교육
최근 학교교육현장에서 일어나는 통일교육의 현실에 대한 인식과 대안들을 보면 지금까지 학문적으로 연구된 analysis(분석) 틀을 바탕으로 한 논리적·학문적 접근법과 함께 행동을 보다 강조하는 이념적·실천적 접근법으로 대별되어 이루어지고 있음을 보게 된다된다. 예를 들면 다음의 문제들에 대한 충분한 답이 필요하다고 본다. 이는 2000년 남북정상회담을 큰 분수령으로 하여 남북간에 이루어지는 화해협력의 분위기가 교육현장에서 과거와 다른 통일교육의 방향이 모색되어야 한다는 강한 필요성(必要性)이 제기된 데 따른 자연스런 노력이라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