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report) 교육심리학 -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5 00:14
본문
Download : (A+ 레포트) 교육심리학 -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hwp
다중지능이론 , (A+ 레포트) 교육심리학 -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인문사회레포트 ,
이 data(資料)는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분석하여 요점한 A+ report입니다.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理論)은 정보처리과정과 사회·文化적 안목…(省略)
(A+ report) 교육심리학 -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이 자료는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분석하여 정리한 A+ 레포트입니다.
Download : (A+ 레포트) 교육심리학 -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hwp( 15 )
I. 서론
II. 본론
1. 가드너 다중지능이론(理論)의 주요 내용
(1) 가드너의 준거(주관적 요인 分析(분석))
(2) 인간의 8가지 지능
1) 언어적 지능: 시인 , 소설가, 대중연설가
2) 논리. 수학적 지능: 수학자, 과학자, 수사관
3) 시각, 공간 지능; 선원, 비행사
4) 신체/운동지능: 운동선수, 무용가, 외과의사, 공예가
5) 음악/리듬상 지능: 작곡가, 지휘자, 음악가, 성악가, 음악 평론가
6) 대인간 지능: 교사, 종교지도자, 사회사업가, 배우, 정치가
7) 내성지능: 심리학자, 정신지도자, 철학자
8) 환경적/ 자연적 지능: 해양 생물학자, 도시계획자, 숲관리자
(3) 다중지능이론(理論)을 적용할 경우 설정할 3가지 goal(목표)
2. 다중지능이론(理論)의 교육적 시사점
3. 다중지능이론(理論)의 문제가되는점
III. 結論
<참고 문헌>
I. 서론
가드너(Gardner)는 학교 내·외부에서 인간의 文化적, 생존적 가치면에서 우월적인 중요성을 갖고 있는 여러 가지 형태의 상호 다른 사고력이 있다고 전제하고 다중 지능의 존재를 제시하였다.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다중지능theory(이론)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