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학기 수학의이해 교재 전 범위 核心(핵심)요약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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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0 0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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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늑대뼈에 새겨진 숫자
제8장 미분과 적분의 응용
1. 선사시대
제7장 미분과 적분
① 기원전 2, 3만년전
2015년 2학기 수학의이해 교재 전 범위 核心(핵심)요약노트
- 19234 = 14 x 1 + 7 x 20 + 13 x 18 x 20 + 2 x 18 x 400
③ 5 진법, 10진법, 20진법(마야, 아즈텍, 켈트족), 60진법 (메소포타미아)
⑦ 야상고(lshango) 뼈와 현대식 도표 표현
⑥ 1937 년 발견. 5개의 짧은 금으로 된 5개 그룹과 5개의 긴 금으로 이루어진 6개 그룹으로 전부 55개임
순서
제1장 수학의 여명기부터 고대 그리스 수학까지
- 중략 -
③ 제로(0)의 관념이 있었음
⑨ 세 줄로 새겨진 금안에 질서 있게 배열
② 수학적 사고, 숫자의 형상화는 기원전 6천년경
② 20진법 기초의 자리매김 시스템
제4장 방정식론과 작도문제
제1장 수학의 여명기부터 고대 그리스 수학까지 제2장 중세시대부터 라이프니츠까지의 수학 제3장 증명이란 무엇인가 제4장 방정식론과 작도문제 제5장 평면기하학과 좌표계 제6장 연속함수와 극값 제7장 미분과 적분 제8장 미분과 적분의 응용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
제1장 수학의 여명기부터 고대 그리스 수학까지
⑧ 숫자게임인지 천문학적인 숫자인지 특정 숫자인지 알려지지 않은
방송통신 > 핵심요약노트
⑤ 마야인들의 덧셈
제6장 연속함수와 극값





④ 18과 20의 멱승으로 숫자를 표현
2. 고대 마야의 수학
제3장 증명이란 무엇인가
① 기원전 2000년 경, 고도의 천문학적 지식
⑤ 마야의 자리매김 시스템
제2장 중세시대부터 라이프니츠까지의 수학
- 서수로는 공간을 의미하고 기수는 정해진 시간을 나타냄
설명
- 그들은 0을 서수(일반적으로 셀 때 쓰는 수)와 기수(몇 번째를 나타내는 수)로 구분해서 쓴 것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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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손가락셈
제5장 평면기하학과 좌표계
수학의이해,방통대수학의이해,방송대수학의이해,수학의이해시험,수학의이해핵심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