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secc.or.kr 초고속 인터넷(Internet) 서비스 품질이 소비자 만족에 미치는 요인 및 활용方案 > djsecc8 | djsecc.or.kr shopping

초고속 인터넷(Internet) 서비스 품질이 소비자 만족에 미치는 요인 및 활용方案 > djsecc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djsecc8

초고속 인터넷(Internet) 서비스 품질이 소비자 만족에 미치는 요인 및 활용方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06:23

본문




Download :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품질이 소비자 만족에 미치는 요인 및 활용방안.hwp




여하튼 사용자들이 동시에 많은 수가 접속하게 되면 전화모뎀보다도 더욱더 느려 질수 있다는 부분이 바로 이부분이다.그럼 자료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초고속인터넷서비스품 ,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품질이 소비자 만족에 미치는 요인 및 활용방안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초고속%20인터넷%20서비스%20품질이%20소비자%20만족에%20미치는%20요인%20및%20활용방안_hwp_01.gif 초고속%20인터넷%20서비스%20품질이%20소비자%20만족에%20미치는%20요인%20및%20활용방안_hwp_02.gif 초고속%20인터넷%20서비스%20품질이%20소비자%20만족에%20미치는%20요인%20및%20활용방안_hwp_03.gif 초고속%20인터넷%20서비스%20품질이%20소비자%20만족에%20미치는%20요인%20및%20활용방안_hwp_04.gif 초고속%20인터넷%20서비스%20품질이%20소비자%20만족에%20미치는%20요인%20및%20활용방안_hwp_05.gif 초고속%20인터넷%20서비스%20품질이%20소비자%20만족에%20미치는%20요인%20및%20활용방안_hwp_06.gif
그럼 자료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다.

1.4 각 업체별 해외 연동망
누리망 은 우리나라만 쓰는 게 아니기 때문에 각 나라와도 연동하여 서비스 되고 있따 해외연동망의 속도가 해외 누리망 의 속도를 많이 좌우하게 되는데 현재는 사용자수에 비해 턱없이 부족하여 미국이라는 …(To be continued )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러한 장비들에 대상으로하여는 누리망 을 이용해서 찾아 볼 수 있겠다. 현재 누리망 에 가입한 수천, 수만 명의 가입자가 각각의 초고속누리망 서비스 회사의 라우터 장비(CMTS, DSLAM) 에 붙어서 사용을 하고 있따 보통이 장비의 속도는 100M혹은 155M로 연결되어있따 하지만이건 단순히 이론(理論)적인 속도 일뿐 여러 가지 손실이나 생각하지 못하는 트랙픽 들로 인하여 생각보다 낮은 성능을 제공하기도 한다.
레포트/경영경제



초고속인터넷(Internet)서비스품
,경영경제,레포트


초고속 인터넷(Internet) 서비스 품질이 소비자 만족에 미치는 요인 및 활용方案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1.3 지역간 백본
위에서 언급한 장비들은 각지역간에 백 본망에 연결되어있따 사용자가 적은 곳 최하 T3(45Mbps)이상100Mbps, 1Gbps등으로 연결되어있따 KT, 하나로 통신의 경우도 155Mbps에서 622Mbps까지 연결된다고 한다. 요즘엔 그것도 부족해서 많은 업체들이 10Gbps DWDM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으로 알고 있따 각 업체별 연동 망 누리망 은 혼자만의 세상이 아닌 것처럼 각종 누리망 업체간 100Mbps에서 수기가급 으로 연동이 되있따 연동망 에 대상으로하여 자세한 정보는 KRNIC에서 공개되어 알 수 있따 물론 어떤 업체는 자사의 트랙픽 이 높아질 것을 우려해 연동하는 것을 꺼려하는 것도 알 수 있었는데 하지만 현재는 기술적인 발달로 상황이 많이 좋아져서 각 업체별 1Gbps 는 물론 수 기가까지 연동이 되고 있따 이처럼 더 빠르고 문제없는 초고속 누리망 을 위해서 많은 노력과 개발을 하고 있음 을 짐작할 수 있을 것 이다.

설명

Download :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품질이 소비자 만족에 미치는 요인 및 활용방안.hwp( 76 )





인 준 서 --------------------------------------------- ⅰ
요 약 --------------------------------------------- ⅱ
목 차 --------------------------------------------- ⅲ
그림목차 --------------------------------------------- ⅵ
표 목차 --------------------------------------------- ⅶ

Ⅰ. 서론
1. 연구의 목적 --------------------------------------- 1
2. 연구방법 및 구성 ----------------------------------- 1
Ⅱ. 초고속 누리망
1. 초고속정보통신 서비스의 개요 ------------------------ 3
1.1 가입자단 장비 ---------------------------------- 3
1.2 가입자단 라우터 -------------------------------- 4
1.3 지역간 백본 ------------------------------------ 4
1.4 각 업체별 해외 연동망 ---------------------------- 4
1.5 각 서비스업체의 서버 ----------------------------- 5
2. 초고속 누리망 서비스의 분류방식 ----------------------- 5
2.1 서비스 제공자 관점의 분류 ------------------------- 6
2.2 서비스 사용자 관점의 분류 ------------------------- 6
3. 초고속 누리망 의 종류 ------------------------------- 7
3.1 초고속누리망 서비스 종류 -------------------------- 8
3.1.2 ADSL -------------------------------------- 8
3.1.3 VDSL -------------------------------------- 8
3.1.4 B&A --------------------------------------- 9
3.1.5 위성 누리망 ---------------------------------- 9
3.1.6 N-TOPIA ----------------------------------- 9
4. 초고속 누리망 서비스 가입자 및 이용자상황 --------------- 9
Ⅲ. 고객만족의 개요 및 이론(理論)적 고찰
1. 고객만족의 형성이론(理論) --------------------------------- 13
2. 고객만족, 불만족 결과변수 및 효능 ---------------------- 14
3. 만족, 불만족에 대한 고객들의 反應 ---------------------- 14
3.1 불평행동 ---------------------------------------- 15
3.2 구 전 ---------------------------------------- 15
3.3 반복 구매행동 ------------------------------------ 16
3.4 기업 이미지 ------------------------------------- 16
4. 고객만족의 결정요인 -------------------------------- 16
4.1 초고속 누리망 서비스요인과 만족 --------------------- 16
4.2 서비스 정보제공요인과 초고속 누리망 의 만족 ------------- 17
4.3 신청 편리성의 요인과 초고속 누리망 의 만족 ------------- 17
4.4 사후 처리요인과 초고속 누리망 의 만족 ----------------- 17
Ⅳ.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1. 연구모형 ------------------------------------------ 18
2. 가설설정 ------------------------------------------ 20
2.1 초고속 누리망 전송요인과 만족 ----------------------- 20
2.2 정보제공요인과 만족 ------------------------------- 20
2.3 편리성 요인과 초고속 누리망 의 만족 ------------------- 20
2.4 사후 처리요인과 초고속 누리망 의 만족 ----------------- 21
Ⅴ. data(자료)수집 및 실증analysis(분석)
1. data(자료) 수집 ---------------------------------------- 22
1.1 조사 대상자 선정 및 표본 추출방법 ------------------- 22
2. 설문지 구성 --------------------------------------- 22
3.변수의 정이 및 측정(測定) --------------------------------- 23
3.1 초고속 누리망 전송요인 ---------------------------- 23
3.2 초고속 누리망 정보제공 요인 ------------------------- 23
3.3 초고속 누리망 편리성 요인 ------------------------- 24
3.4 초고속 누리망 사후처리 요인 ----------------------- 24
3.5 고객 만족 ---------------------------------------24
4. 표본 property(특성) ---------------------------------------- 25
Ⅵ. 가설설정 및 analysis(분석)
1.신뢰성 analysis(분석) --------------------------------------- 29
2. 초고속 누리망 서비스 요인과 고객만족간의 관계 ----------- 32
Ⅶ. 결 론
1. 연구결과의 요약 ----------------------------------- 35
1.1 결과의 요약 ------------------------------------ 35
1.2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 --------------------- 36
2. marketing 활용대안 ----------------------------------- 37

참고 문헌 -------------------------------------------- 39

부 록
1. 설문지 ------------------------------------------ 41



1.2 가입자단 라우터 (CMTS, DSLAM)
전용선을 사용해본 사람들도 알겠지만 랜을 연결해 주는 장치 라우터의 성능 또한 중요하다.
전체 18,08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djsecc.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